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지부장 전혜영)는 10일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정호영)와 함께 방학 중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지역 내 아동 213명을 대상으로 ‘2020년 여름 희망홈스쿨’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는 이번 ‘2020년 여름 희망홈스쿨’을 기존에 진행하던 여름방학교실로 교수를 초빙해 진행하던 형태에서 이번에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변경된 '비대면' 방식의 '희망 홈스쿨'을 기획한 프로그램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희망홈스쿨 의 세부 프로그램은 식료품 키트 지원, 놀이 키트 지원, 전화 상담 및 가정 방문 등으로 구성됐다.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지역 내 결식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정서적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겪는 아동을 고려해 ‘희망의 도시락’ 식료품 키트를 구성해 각 가정에 전달하며 특히 영양 결핍 예방을 위해 견과류 등의 보조식을 포함했다. 아동의 놀 권리 보장과 정서 지원을 위해 실내에서 활용 가능한 놀이 키트도 준비했다.
‘신나는 희망홈스쿨 놀이터’라는 주제로 보드게임, 우리집 만들기, 콩나물 키우기, 에코백 만들기, 비누 만들기 등의 놀잇감이 담긴 키트를 제공해 아동의 스트레소 해소와 정서 발달을 도울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화 상담과 가정 방문을 통한 모니터링을 진행해 아동의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전혜영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장은 “지역 내 돌봄 공백의 위기에 있는 아동들은 방학 중 급식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끼니를 제때 챙겨먹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동안 부모의 돌봄을 받지 못해 방임될 우려가 있다”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하는 데도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해 식료품 키트 지원과 놀이 키트에 중점을 두고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출처 : ckn뉴스통신(
http://www.cknews.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2542)
○ 매체 : 경북일보
☞
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9543
○ 매체 : 영남일보
☞
https://www.yeongnam.com/web/view.php?key=20200811010001412
○ 매체 : 경북중부신문
☞
http://www.jbinews.com/default/index_view_page.php?idx=85392
○ 매체 : 경상매일신문
☞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303065&part_idx=266